요번 프로젝트는 Lotto application을 개발하는 것이다.
구현할게 많아 1단계서 4단계까지 총 2틀이 걸렸다.
[배운점]
1. 원시값으로 포장해야 코드가 간결해지고 안정성이 높아진다.
원시값이란
예를들어 inputMoney 를 입력받아야 되는 상황에서
int inputMoney 가 아닌
InputMoney inputMoney 로 새로운 객체 or Record 를 만들어 사용하면
예외처리 코드를 쉽게 관리하고 프로그램의 오류가 덜 나오게 된다.
또한 코드의 가독성도 높아진다.
2. 일급 컬렉션을 사용하여 확장성 및 코드가 간결해지고 안정성이 높아진다.
Lotto라는 한개의 객채를 여러개 관리할 수 있는 Lottos가 바로 일급 컬렉션이라고 한다.
일급 컬렉션은 Lotto를 관리하는 변수 하나만 존재해야 된다.
3. 무작위로 결정되는 객체를 Test하기란 매우 까다로운 일이다.
알아본 봐로는 객체를 최대한 분리해서 서로 다른 업무형태로 나누면 어느 정도 해결이 된다.
4. Rating 이라는 enum을 처음으로 사용해보았다.
EnumMap<Rating, Integer> 과 같이 연동해서 사용해보니 코드가 진짜 깔끔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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